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에스모드 장학재단, 제3회 '고교패션컨테스트with이상봉'에 에스모드 서울상 협찬

  • 작성일2018.09.07
  • 조회수11780
                                      에스모드 장학재단, 제3회 '고교패션컨테스트with이상봉'
                                                  에스모드 서울상 협찬
 
 

에스모드 장학재단은 9월 5일,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열린 '제3회 고교패션컨테스트with이상봉'에 협찬사로 참여해 우수작품을 제작한 학생에게 '에스모드 서울상'을 수상하며 미래 패션디자이너들의 꿈을 응원했다. 
 
본 컨테스트는 패션 분야에 대한 청소년의 진로를 열어주고 미래의 글로벌 패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교생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는 전국 65개 학교에서 165명이 지원했고, 165여점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73점이 본선에 올랐다. 
 
이번 컨테스트는 '패션아이콘'과 '환경(에코)'이 주제였으며, 자신들이 동경하는 패션아이콘 또는 에코컨셉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작품을 제출하는 것이 미션이었다. 대회는 학생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입은 학생 모델들이 참가하는 패션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에스모드 서울상은 서울디자인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유민성 학생(19)에게 돌아갔다.
 
유민성 학생은 브랜드 Loverboy, Charles Jeffrey를 운영 중인 Charles Jeffrey를 주제로, 사회에서 소외되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선에 대한 관심을 제기하며 스타일을 제안했다. 특히, 유민성 학생은 현장 프레젠테이션 때 직접 만든 의상을 입고 나와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유민성 학생은 수상 소감으로 "뜻깊고 멋진 상을 받게되어 영광스럽다. 이 상이 나를 더욱 발전하고 성장케할 것 같다. 많은 것을 보고 배운 후에 내 브랜드를 낼 것이고, 대한민국의 패션을 발전시키고 이끄는 디자이너가 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