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NEWS
제30회 졸업식
- 작성일2021.02.18
- 조회수2244
![]() |
2021년 2월 19일, 에스모드 서울 제30회 졸업식이 개최됐다. 올해는 여성복 전공 24명, 남성복 전공 18명, 아동복 전공 6명 등 총 48명의 졸업생이 에스모드 서울의 패션디자인 과정을 모두 마쳤다.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던 우수 졸업작품에 대한 15개 부문의 시상식도 이날 같이 열렸다. 이어서, 3년간의 학업성적, 졸업작품, 교내 활동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선정되는 각 전공별 최우수상과 대상, 공로상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30기 졸업 대상은 여성복 전공 최정연 학생에게 수여되었다. 수상한 최정연 학생에게는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에서 수여하는 서울-파리 왕복항공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에스모드 서울 홍인수 교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정부 지침에 따라 지난해에는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이 하이브리드로 진행됐다. 어려운 시기였지만, 더 성실하게 꺾이지 않는 의지와 열정으로 졸업작품을 선보인 여러분 모두가 자랑스럽다. 포기하지 않고 학업을 수행하고, 졸업작품과 심사, 전시까지 멋지게 마무리한 여러분은 코로나 환란의 시기를 이겨낸 승리자다. 힘들었던 경험들은 각자가 사회에 나아가 싸워야 할 때, 넘어야 할 산이 있을 때 숨겨져 있는 무기가 될 것이고 잠재되어 있는 능력이 될거다. 자신감을 갖고 해낼 수 있다는 강한 의지로 도전해서, 에스모드 서울을 빛내주길 바란다.”라고 축사했다.
2020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예방 조치로 인해, 온, 오프라인 수업이 선별적으로 진행된 어려운 시기였지만, 에스모드 서울에서는 교수와 학생 간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기반한 양방향 수업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이뤄졌다. 실습 작업에 대한 1:1 피드백이 함께 진행됐고, 학생과 교수진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실습 위주의 교과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 |
제30회 졸업식 수상자 명단
▶대상: 최정연
▶여성복 최우수상: 김수현
▶남성복 최우수상: 최수빈
▶아동복 최우수상: 신지은
▶공로상: 김봉균, 김준우, 서가원, 양성우, 이다영,
이민기, 최수빈, 최정연, 최호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