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공지사항

에스모드 서울에서 알려드립니다.

10월 5일, 1학년 셔츠 미니 데필레 개최

  • 작성일2007.10.04
  • 조회수8320

1학년 학생들의 미니 데필레가 10월 5일 오후 2시에 본교 아르누보홀에서 열린다.

지난 3월에 입학한 1학년 총 144명은 이번 미니 데필레에서 자신이 디자인, 제작한 셔츠와 티셔츠를 패션쇼의 형태로 처음 무대에 올려 선보인다.

이번 발표회를 위해 1학년 학생들은 총 3주에 거친 스틸리즘 수업을 통해 테마를 정하고 이미지맵 작업, 스타일화, 도식화 등으로 구성된 셔츠 작품집을 완성하였다. 디자인한 4개 모델 중 한 작품을 선택한 학생들은 모델리즘 수업에서 패턴구성, 재단, 봉제 과정을 거쳐 3주동안 셔츠를 실물 제작했다.

또한 학생들은 무대연출, 음악, 메이크업, 캣워크 등 쇼를 위한 전 과정을 직접 기획해 미니 데필레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쇼에 선보일 셔츠와 티셔츠 작품 이외에도 1학년 학생들은 입학 후 약 6개월 여 동안 스틸리즘 수업을 통해 인체 구조와 비례에 대한 이해, 실루엣 표현법, 이미지 구성법, 스타일화와 도식화 그리기, 텍스타일 연구 등의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기초를 학습했으며, 모델리즘 수업을 통해 셔츠와 스커트, 슬랙스의 기본 원형 제작과 칼라와 소매 연구, 의복의 볼륨과 소재에 관한 기본적인 원리를 습득했다.

이번 미니 데필레 총괄 기획을 담당한 1학년 성웅 학생은 “하나의 옷을 완성해 이를 무대에 올리는데 이렇게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 줄 미처 몰랐다”며 “미니 데필레를 준비하면서 패션디자이너는 예술적인 감성과 디자인에 대한 구체적인 표현 기법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조율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1학년 셔츠 미니 패션쇼
일시 : 10월 5일 오후 2시 (초대권 없이 입장 가능)
장소 : 에스모드 서울 아르누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