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IANS NEWS

25기 조윤여 졸업생, ‘중국대학생 입체재단 디자인대회’ 은상 수상!

  • 작성일2016.04.26
  • 조회수6938

본교 25기 조윤여 졸업생(여성복 전공)이 4월 20-21일 중국에서 열린 <2016 VGRASS 동화배 중국대학생 입체재단 디자인대회>에서 2등인 은상을 수상했다. 

본 대회는 상해시 인민정부와 상해 국제복장 문화제국 패션포럼이 주최하고 VGRASS 패션회사가 협찬하는 국제 패션 콘테스트로, 패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회의 미션은 '여성의 품격'을 주제로 여성이 지닌 우아함과 여성의 분위기가 잘 드러날 수 있는 창의적인 여성복을 완성하는 것. 조윤여 학생은 ‘oo-ah’(우아)라는 제목으로 요즘 젊은이들이 거리에서 입는 옷과 자유로운 스트리트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스트라이프, 스포티한 타이포 등을 활용해 주름으로 표현한 우아한 스트리트 캐주얼을 선보였다. 컬러는 전체적으로 파스텔 톤으로 조화를 주었고, 스포티한 컬러 엣지로 포인트를 주어 발랄함을 더했다. 

이번 대회는 ‘위챗’이라는 중국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지 프로그램으로 접속해 대중의 투표를 통해 예선 통과자를 가렸으며, 결선 심사는 패션쇼 평가와 현장기술 평가로 이뤄졌다. 결선에 올라온 최종 32 작품은 모델들의 쇼를 통해 선보여졌고, 결선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지정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광목취급, 선 그리기, 기초조형, 평면정리, 패턴, 핀봉상태 등을 평가 받았다. 

조윤여 학생은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학교에서 배운 스틸리즘과 모델리즘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어느 정도 자신 있었다. 세심하게 조언해주신 교수님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 더욱 에스모드 이름을 드높이는 자랑스러운 졸업생이 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