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IANS NEWS
7기 문유선 동문,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 KARIM X SUNNY⑥MOON을 론칭
- 작성일2017.11.16
- 조회수6752
![]() |
7기 문유선 동문이 세계 3대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KARIM RACHID)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KARIM X SUNNY⑥MOON을 론칭하며 2017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세계 3대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카림 라시드는 40여 개국을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산업디자이너로 1993년 개인스튜디오 Karim Rashid Inc. 를 설립한 이후 가구, 제품, 패키지, 그래픽, 조명,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4000점 이상의 디자인 작업을 행해오며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카고 아테네움 굿 디자인 어워드, 매거진 애뉴얼 디자인 리뷰, 미국 IDSA 산업디자인 어워드 등 굵직한 디자인상을 300여 차례나 수상했다.
문유선 동문은 카림의 라이프 철학에 매료되어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결심하게 되었고 카림 라시드의 미래지향적 감각과 다양한 패턴, 화려한 컬러의 미학을 바탕으로 퀄리티, 퍼포먼스, 스타일에 집중한 세력된 룩을 제안했다. 이번 컬렉션은 문유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제안하는 새로운 스포츠 트렌드와 카림의 유니크한 패턴&디지팝적인 요소의 강점이 잘 믹스되어 에슬레져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이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아이템은 레깅스 컬렉션과 패딩재킷 컬렉션으로 구성, 고급스러운 소재와 기능적인 디테일, 실용적이며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을 기점으로 ‘우리는 모두가 다시 하나가 될 것’이라는 카림 라시드의 슬로건 GLOBALOVE (글로벌러브) 시리즈가 본격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문유선 크리에이티브디렉터는 에스모드 서울에서 여성복을 전공하고 베네통(Bennetton), 킬러팝(Killerloop), 닉스(NIX), 콕스(COAX) 등의 패션 스포츠, 데님 브랜드에서 디자인 팀장으로 활동 하였으며, 최근 12년간 지오다노코리아(GIORDANO Korea)에서 총괄 디자인, 기획을 맡아 매출 신화의 경력을 다진 유니섹스 패션 업계의 베테랑이다. 해외 및 국내 패션 및 라이프 트렌드를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합리적으로 제안/기획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유명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