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에스모드서울재단, 송원문화재단과 장학금 지정기탁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2021.06.01
  • 조회수1690

5
31, 에스모드서울재단이 동국제강 출연 재단법인 송원문화재단과 '송원장학금 지정기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송원문화재단은 패션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 중 품행이 올바르고 향후 발전가능성이 뛰어난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원문화재단 장세욱 이사장은 "송원문화재단은 그 동안 이공계 장학생을 지원해왔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문화예술 장학생의 지정기탁기관으로 에스모드서울재단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 앞으로도 에스모드서울재단에 지속적으로 후원하도록 노력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에스모드서울재단 김동건 이사장은 "장학금을 지원해야 할 학생들은 많지만 장학금이 모자라 늘 아쉬움이 많았다. 이번에 장학금을 지원해 주심에 대단히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더했다.

이에, 에스모드 서울 홍인수 교장은 "송원 장학금은 학생들에게 단순히 학비부담의 문제해결 뿐만 아니라,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어주는 것은 물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격려, 나아가 감사함을 보답할 수 있는 재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이라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송원문화재단은 古장상태 동국제강 회장의 설립취지에 따라 1998년 부산지역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산학단체와 학교에 도서구입비, 연구비 등을 후원해왔으며, 2004년부터 매년 전국의 우수 이공계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송원아트센터를 통해 무료대관/무료관람 및 예술인 지원 등의 문화예술지원사업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