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IANS NEWS

정욱준 동문, 올해의 신인디자이너상 수상

  • 작성일2005.12.09
  • 조회수9787
첨부파일

정욱준 동문(2기)이 2005년 서울패션인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신인디자이너상을 수상했다.

서울산업통상 진흥원과 한국패션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서울패션인상 시상식’은 디자이너의 창의적인 작품활동을 장려하고 패션업계 활성화를 도모하자는 취지로 1997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션관련 시상식이다.

12월 8일 패션센터에서 개최된 2005년 서울패션인상 시상식은 원세훈 서울시 부시장과 국내 패션 VIP 및 유명 디자이너, 프레스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년 수상자인 Y&Kei와 ANDY&DEBB의 초청 패션쇼와 함께 열렸다.

정욱준 동문이 수상한 올해의 신인 디자이너상은 각 분야별 패션 전문가 123명의  추천인단을 통해 패션 전문기자 9명과 바이어 5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정욱준 동문은 디자이너의 경력을 평가하는 정통성, 컬렉션 및 국내외 행사 참여도를 평가하는 활동성, 자가 브랜드 운영 성과를 보는 상업성의 세 부문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욱준 동문은 1992년 에스모드 서울을 졸업한 후 NIX등 국내 최고의 내셔널 브랜드의 디자이너 및 팀장을 거쳐 2001년 10월부터 현재까지 NWS 회원으로 서울컬렉션에 참가하여 꾸준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영화 ‘유령’, ‘역도산’ 등의 의상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2003년 아시안 타임지로부터 ‘주목받는 4인의 아시안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편 올해의 디자이너상은 손정완 디자이너, 올해의 경영인상은 ㈜리얼컴퍼니의 김성민 대표이사, 올해의 브랜드상은 ㈜한섬의 TIME, 특별상은 ㈜모델라인의 이재연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